국가유공자 신청 가능한 시기
국가유공자 신청 가능한 시기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 윈행정사사무소입니다.
군생활 중 부상이나 질병이 발생했다면 국가유공자나 보훈보상대상사자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국가유공자나 보훈보상대상자는 언제 신청이 가능한지 궁금하시죠?
공무수행중이나 교육훈련과 관련하여서 부상이나 질병을 발생한뒤에 군병원이나 민간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은 기록이 있다나 누구나 국가유공자나 보훈보상대상자 신청이 가능합니다. 등록신청 기한에는 제한이 없으나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이 가능한 시기는 전역이나 퇴직 이후 등록신청이 가능합니다. 현역군인이나 재직중인 경찰등은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전역이나 퇴직 이후 병적증명서 등이 나오는 2~3주후부터 가능합니다.
국가유공자 신청 상담을 오러 분들 중에 공상 판정을 받았다고 하시며 당연히 국가유공자가 가능하지 않냐고 물어보시는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소속부대를 통해 공무수행이나 교육훈련 중 부상을 입었다는 것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아도 보훈심사위원회에서는 독자적인 심의과정을 거쳐서 국가유공자와 보훈보상대상자로 결정이 나게 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 신청의 가능 여부는 객관적이고 의학적인 자료를 입증할 수 있는 없는지가 제일 중요합니다! 사고발생이나 질병 발생의 경위가 공무수행이나 교육훈련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지를 정확하고 논리적으로 입증을 해야 국가유공자로 선정될 수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줄이고, 한번에 국가유공자 등록에 가능하려면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국가유공자 요건에 해당되는지 아래 국가유공자 자가테스트를 받아보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해보기]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가까운 답변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