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유공자&보훈보상대상자

발목 부상으로 국가유공자 등록하는 방법

윈행정사사무소 2019. 11. 11. 23:58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 등록대행 전문 윈행정사사무소입니다.

 

군입대 후에는 수많은 교육훈련이나 직무수행 중 다칠수도 있고, 질병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부상으로 인해서 심각한 후유장해가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퇴소후에도 후유증이 계속된다면 일상생활도 불편하고, 취업활동도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공무수행 중 부상이 발생했다면 그에 맞는 보상과 예우를 받아야겠죠?

발목부상이 발생하면 국가유공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발목 부상이 발생하게 되면, 바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통증을 참고 계속 훈련도 해야 하고, 군복무를 수행해야 하기 때문에, 휴식이나 수술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서 발목부상으로 인해서 후유증이 남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국가유공자로 등록해서 국가로부터 적당한 보상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국가유공자로 등록신청하려면 발목부상과 직무행위간의 연관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매우 까다롭고, 엄격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도 꼼꼼히 작성해야 하고, 공무수행과 직접적인 연관관계를 밝힐수 있는 입증 자료도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상이발생과 직무 관련성을 얼마나 의학적&법률적으로 입증할 수 있냐에 따라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의 결과가 달라지게 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이 되기 위해서는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중에 발생한 사고임을 인정받아야 하며,퇴직후에도 후유증이 남아서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다는 것을 밝혀야 합니다. 등록신청서를 제출하고 나면 국가유공자 요건심사를 받게 됩니다. 요건심사에 통과하면 보훈병원에서 신체검사를 받아야 상이등급이 결정됩니다. 신체검사시 일시적인 통증이 아니라, 지속적이고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는 것이 입증 되어야 합니다.

 

 

 

발목부상으로 국가유공자에 등록하려면~

공무수행 중 사고 발생에 대한 의무기록과 수술기록, 치료기록, 현재 경과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합니다. 또한 그에 따른 입증 자료들도 철저히 준비해야 합니다. 발목부상 후유증으로 힘들어하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미리 윈행정사사무소와 상담을 하신후에 국가유공자를 신청하시는게 국가유공자로 등록될 수 있는 유리한 방법입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해보기]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가까운 답변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