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가 알려주는 국가유공자신청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 전문가그룹 윈 행정사사무소입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리고자 이렇게 나왔습니다!
실제 의뢰해주시는 분들의 생각을 들어보면 '공무수행 중 부상을 입게 되면 보훈처에서 국가유공자로 당연히 인정해주지않을까?' 그리고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를 작성해서 제출했는데도 왜 인정받지 못하는 것일까?' 하고 생각하시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 국가유공자 등록신청 전문행정사 윈행정사사무소에서 안내를 도와드리겠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에 대한 심사를 하는 보훈심사위원회에서는 나름의 심의기준을 두고 등록신청 사건에 대해 국가유공자 요건해당 결정을 짓고 있습니다. 보훈심사위원회의 까다로운 보훈심의기준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한다면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을 한다고 해도 국가유공자로 등록이 어렵습니다.
즉, 본인의 상이처에 대한 공상발병경위 및 직무수행간의 인과관계를 보훈심사위원회의 고유 심의기준에 부합하여야하고 이를 의학적, 법률적으로 입증해야합니다.
이는 국가유공자 등록제도에 대한 사회적인 인식이 커지면서 보훈심사 기준은 더 엄격하게 변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가유공자가 되기가 과거보다 더 어려워진 셈이지요.
점점 더 어려워지는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국가유공자 or 보훈보상대상자로 등록신청인이 국가유공자으로서
최종 인정을 받기 위해 아래의 설명하는 내용이 중요합니다.
1) 공상발병경위를 구체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자료 준비
2) 상이처와 직무수행간의 인과관계 입증
3) 최근 보훈심의기준에 맞게 등록신청서 작성
4) 등록신청서 작성시 국가유공자 법령에 근거하여서 법률적, 의학적 분석하여 일목요연하게 작성
위와 같은 사항들을 유의하여 전문가와 함께 준비한다면 국가유공자 등록도 결코 어려운 일만은 아닙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자수가 매년 증가하는 수치를 보이게 되면서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음과 동시에 더 까다로운 기준으로 보훈심사를 거쳐야한다는 의미가 되기도 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처음신청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실! 이는 전문가들을 통해 소통하실 수 있습니다. 윈 행정사사무소에서는 다년간의 노하우로 개인별 사례에 맞는 상담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아래의 자가진단을 통해서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해보기]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가까운 답변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