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허리디스크재발 보훈보상대상자 가능여부

 

 

 

 

재발이 잦은 질환 중 허리디스크가 있습니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 군입대 후 무리한 훈련과 공무수행으로 인해서 허리디스크 재발이 되는 군인들이 많습니다. 군입대 후 허리디스크 재발로 수술을 받았거나 일상생활이 불편해졌다면 국가에서 보상을 받을수 있을까요?

 

 

 

 

 

군 공무수행 중 부상이나 질병이 발생한 경우 국가유공자로 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보훈처의 심사후에 국가유공자보다는 해당 요건의 범위가 넓은 보훈보상대상자로 지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이처 발생이 교육훈련이나 직무수행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경우에만 국가유공자로 지정됩니다. 그러므로 공무수행과 직접적인 연관이 없다면 보훈보상대상자로 지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군입대 전 허리디스크에 대한 치료 기록이 있다고 하더라도 입대 전 신체검사에서 입대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판정을 받으신 후, 입대 후 교육훈련이나 경계근무, 체육활동 등으로 인해서 허리디스크가 급성으로 악화되었다면 보훈보상대상자로 인정될 확률이 높습니다.

 

 

 

 

허리디스크 재발이 공무상 질병으로 인정받기 위해서는 질병이 발생한 경위에 대해 객관적이고 의학적인 소명이 더욱 중요합니다. 개인으로 신청을 하기는 어려운 점이 많기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국가유공자 대행신청을 해주는 전문적인 곳들이 있습니다. 윈행정사사무소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보상대상자 대행신청의 다수 경험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곳입니다. 한번에 등록신청에 성공할 수 있도록 한분 한분 의뢰인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전문적인 법률 정보를 바탕으로 대행신청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시면 국가유공자 등록 여부에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해보기]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가까운 답변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