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국가유공자 등록 전문 '윈행정사사무소' 입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원칙적으로는 부상이나 질병이 발생한 본인이 직접 해야 됩니다.

하지만 일반인들에게는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을 하려면 보훈심사위원회의 심사기준과 심사동향을 정확히 알아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는 낯설고 어려운 작업이며 개별 사건에 맞게 적용시켜야 하기 때문에 보통 대행신청을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전 확인해야 되는 사항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군인, 경찰, 소방공무원, 일반공무원으로서 직무행위나 교육훈련 중에 사고로 인해서 부상을 당하거나 질병이 발생한 경우 전역이나 퇴직 이후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시 가장 중요한것은 공무수행과 관련하여 발병한 상이인지와 후유장해 정도에 대해 정밀한 심사를 받아야 합니다.

 

주어진 본연의 임무수행, 경계작전, 실기실습 및 교육훈련, 직무행위 중 발병한 부상이나 질병으로 인정받고 상이등급 신체검사에서 최소 7급 이상이 되면 국가유공자나 보훈보상대상자로 최종 등록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매년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등록 되는 비율은 극히 일부분이기 때문에 생각보다 국가유공자로 최종 등록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 작성시 주의사항 "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 작성시 가장 중요한것은 공상발병경위와 직무수행간의 인과관계를 자세하고 객관적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너무 다친 사실에만 집중하게 되면 중요한 부분을 놓칠 수 있고 감정적인 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국가유공자 심사에서 불이익을 받을수 있습니다. 발병 당시의 상황을 눈을 감아도 그릴 수 있을정도로 자세히 작성해야 하며, 직무수행이나 교육훈련과의 인과관계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서 작성시 보훈심사동향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토대로 논리적으로 작성을 해야 합니다.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을 하면 보훈심사위원회에서는 6~7개월간 엄격한 심의를 거치게 됩니다. 보훈심사위원회의 심의기준은 매우 까다로운 편이므로 철저한 준비를 해서 신청해야 보훈심사기준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일반인분들이 신청을 하다가 너무 어려워서 중간에 포기를 하거나, 등록신청을 했는데 요건비해당 판정을 받아서 포기하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러나 늘 하는 말이지만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첫신청]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신청전에 전문가와 상담을 해보시고, 등록대행을 맡기는 것이 현명한 선택입니다. 


" 국가유공자 등록신청 대행업체 선정방법 "

 

 

1. 정식 등록된 행정사가 직접 상담하고 직접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곳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2. 보훈 지식인 없는 사무장이나 실장들이 상담하는 곳이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3. 100% 등록을 확신하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4. 등록비용을 너무 많이 혹은 너무 적게 요구하는 곳은 피해야 합니다.

5. 허위, 과장 광고를 하는 곳은 아닌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6. 반드시 행정사와 대면상담을 하고 위임해야 됩니다.

 

만약 등록신청서를 대행하는 행정사가 군복무 경험이 없거나 경찰이나 소방서에 대한 제반지식이 없다면 객관성을 확보한 등록신청이 어렵습니다. 그렇게 되면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등록신청서 작성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국가유공자 등록신청은 첫 신청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국가보훈처의 보훈심사위원회에서 한번 결정된 내용은 뒤집는것이 매우 어렵습니다. 아무리 재신청을 한다고 해도 첫 신청보다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명확한 입증자료가 없는한은 재신청을 해도 실패할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최초에 신청했던 자료와 기록이 보훈(지)청에 남기 때문에 잘 모르고 재신청을 하게 되면 불이익을 당할수밖에 없습니다.

 

 

 

윈행정사사무소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보상대상자 등록전문 행정사사무소입니다. 대표행정사인 이서준행정사는 대한민국 육군으로 제대를 했습니다. 그래서 군대내 생활이나 분위기, 상하체계 등에 대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비국가유공자분들의 어려움에 대해서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이서준행성자는 유선상담 및 대면상담으로 직접 1:1 상담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떤것이 부족한지, 무엇이 필요한지 알려드리고 있으며 국가유공자 등록여부에 대해서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시고 설문작성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간안에 이서준행정사가 직접 상담해드리고 있습니다.

 

 

 


 

 

국가유공자 상담 바로가기

 

 

[국가유공자 자가진단해보기]

나의 국가유공자 등록성공 확률은 얼마나 될까요? 가장 가까운 답변에 체크해 주세요^^

docs.google.com

 

 

윈 행정사사무소 - 네이버톡톡

법인설립, 각종 인,허가 대리, 영업정지구제전문 행정사

talk.naver.com

 

전화번호 T.02-868-8154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